예배 모임을 하지 못하는 요즘, 예배가 무엇이고 주일성수가 무엇인지 생각해봅니다 ㅣ김학철 목사ㅣ온라인 예배, 가나안 성도ㅣ잘잘법 Ep.24 잘잘법 :잘 믿고 잘 사는 법

 


Wanna learn this song and need repeated? Use old feature - youtube infinite looper.
From
To
Loop

If you see only 1 row contains today's date in the table, it means we've just started tracking this channel, so please wait and come back in a few days to see full table and all graphs. We need some time to collect all necessary info.

Channel name: 잘잘법 :잘 믿고 잘 사는 법

Channel stats 잘잘법 :잘 믿고 잘 사는 법 youtuber popularity:
Date Subs Views Videos
Data in the table might be unsorted or outdated because of cache system, in that case please refresh this page with F5 or visit it on other device.

Subscribers

Views

Videos

Above charts might be outdated, the data contains last 10 checkpoints.

예배 모임을 하지 못하는 요즘, 예배가 무엇이고 주일성수가 무엇인지 생각해봅니다 ㅣ김학철 목사ㅣ온라인 예배, 가나안 성도ㅣ잘잘법 Ep.24 video

여러분의 후원과 기도가 잘잘법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bit.ly/2VMN6tf
쉬운후원 bit.ly/2WcMSMl
후원문의 02-2650-7004

온전한 신앙과 삶을 찾아가는 의미 있는 이 여정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세요~

예배 모임을 하지 못하는 요즘, 기독교는 예배의 위기를 겪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번 기회에 예배가 무엇이고 주일성수가 무엇인지 깊이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온라인예배 #주일성수

‘주일성수’라는 말은 “일요일에는 교회를 꼭 가야 한다.”를 뜻하는 것으로 많은 사람이 이해합니다. 그러면 성경에 “일요일에는 꼭 교회에 가라”는 말이 문자 그대로 있을까? 당연히 없습니다. 그러면 그것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주일 성수’는 크게 두 전통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데, 하나는 비기독교 전통이고 다른 하나는 유대교 전통입니다.

(중략)

"주일성수 꼭 해야 하나요?"가 "일요일에는 꼭 교회 나가야 하나요?"라는 질문이라면 나는 단언컨대 "그렇지는 않습니다."라고 답할 것입니다. 그러나 "일상으로 낙후된 우리의 삶과 사회와 세계를 중지시키고, 삶과 인간과 창조의 아름다움을 회복하고 인간을 포함한 이 지구를 해방하는 하나님의 능력과 사랑을 지켜야 하는 날을 특별히 두고 지켜야 하나요?"라고 물으면 서슴없이 "반드시 그러해야 합니다."라고 답할 것입니다. 또 "예수께서 희망을 가지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신실하게 그분의 참된 길을 걸으신 것을 기억하고, 또 그러한 길을 가실 때에 용기를 내셔서 죽음을 각오하셨던 것을 기억하고, 죽음마저도 그분의 삶의 능력을 꺾지 못하였고, 마침내 부활의 생명을 모든 사람들에게 나누어주신 그 사건을 우리가 기억하고 기려야 하나요?"라고 질문하면 역시 "반드시 그러해야 합니다."라고 답할 것입니다. 우리가 '교회'에 가서 그러한 '주의 날'(주일)을 '거룩하게 지킬'(성수) 수 있다면 행복할 것 같습니다.


(주일성수에 대한 질문 주신 sarha Ahn
님, 박은영님 감사합니다!)

Tags:
기독교 신앙 지혜 신학 목사 명설교 CCM CBS 기독교방송 성경 말씀 김학철 믿음 주일성수 주일 성수 온라인예배 인터넷예배 설교 가나안성도 교회를떠났다

 

See 예배 모임을 하지 못하는 요즘, 예배가 무엇이고 주일성수가 무엇인지 생각해봅니다 ㅣ김학철 목사ㅣ온라인 예배, 가나안 성도ㅣ잘잘법 Ep.24 잘잘법 :잘 믿고 잘 사는 법 miniclip and estimate channel revenue.

 

Comments

 


잘잘법 :잘 믿고 잘 사는 법

여러분의 후원과 기도가 잘잘법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https://bit.ly/2VMN6tf 쉬운후원 https://bit.ly/2WcMSMl 후원문의 02-2650-7004

엄주윤

저는 불교집안 이었다가 기독교로 전환한지 몇년 안된 성도 입니다. 내가 예수님의 존재를 느끼고 얼마되지 않아 내가 얼마나 나약하고 얼마나 죄인이었는지 깨달았습니다. 예수님을 알고 난 후에야 구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그리고 나의 원수를 용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은 처음과 마지막 이시고 알파와 오메가 였습니다. 할렐루야!!

kyungsoo lee

저는 가나안 땅이 생각납니다. 안나가

김에스더

주일 성수에 대한 정의가 진정 마음으로 받아들여지는 말씀이었습니다. 정말 근처에 갈 교회가 없는 차에 코로나가 터지고 온라인예배를 드리며 마음의 짐을 좀 덜어놨었는데 주일 성수가 왜 중요한지 처음으로 가슴 깊이 와닿는 말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늘꽃

댓글을보니 예배로 갈등하는 한성도에게 지금 목사님의 말씀이 해결이 되었다고 하네요 슬픕니다

배응희

좋은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정은숙

명쾌합니다!

姜素英

예배는 매일하는거라봅니다 특정한날만 지키면 모하겠어요?? 영적인 시간을 가지라는것 아닐까요?? 먹고 마시고 하는육적인일에만 매달리고살려고 온게 아니니까요

Ju Hee Chae

교회란 무엇입니까? "고전3:16~17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니 너희도 그러하니라"는 말씀처럼 사람이 거룩한 하나님의 성전이 되어야 합니다. 보이는 건물은 이런 성전된 성도들이 모인 곳에 불과합니다. 온전하게 거룩한 하나님의 성전이 되는 방법을 성경적으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진리를 알고 싶으신 분은 꼭 진지하게 들어보시기를 권고드립니다.

조주성

하나님의 창조의 목적이 무엇인지를 모르면 성경전체를 모른것과 같다. 창조의 질서가 아니라. 창세기 1장부터 11장까지는 창세로부터 종말에 이르기 까지를 모두 말씀 하셨다. 이 말씀을 모르면 성경을 해석 할수도 없거니와 전혀 다른 방향으로 간다. 사람은 본래 하나님이 우리 아버지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 나라는 본향입니다. 사단의 꿰임에 하나님을 떠났겠다는 마음을 먹음(선악과)을 아시는 빛이신 하나님이 빛을 차단 분리하여 궁창을 만들어 어둠인 물질세상을 창조 하시고 거기에 해와 달을 만드시고 빛과 어둠을 주셔서 낮과 밤을 하루의 연한을 주고 하나님을 떠난 사실을 깨닫게 만드셨다. 그러므로 해는 예수님의 그림자 입니다 탕자의 비유로 아버지를 떠난 사실을 예수님이 비유로 말씀 하셨다. 구약의 시대는 이스라엘을 택하여 천하만민의 대표로 율법을 주어 지키도록 하였으나 역시 실패하고 만다. 이 사실을 알려주어 어둠인 세상에서는 善과 義를 쌓을 수가 없는 것을 빨리알고 포기하면 예수님이 이루신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므로 회개하라 했지만 이스라엘은 여전히 율법을 지킬려고 애를 쓰지만 예수님이 인정을 안해주니 모두 군중이 되어 예수를 죽인다. 무화가 나무의 열매의 비유로 말씀 하심 이스라엘은 절대로 돌아오지 않음 열매를 맺지 못함 그래서 신약의 시대는 예수님이 이룬사실을 믿음으로 이방인에게 먼저 주심이며 나중은 이스라엘이라. 먼저 된자와 나중된자의 달란트의 비유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사람들에게 안식을 반드시 준다는 약속을 잊지 않고 기억 하라는 말씀입니다. 거룩히 지키라는 것은 하나님을 떠났다는 사실을 알고 기억하여 예수님과 함께 돌아 오라는 것을 잊지 않은 것이 거룩입니다. 세상은 어둠이요 흑암입니다. 그러므로 참빛이신 예수님빛이 비추면 어둠인 내가 죽어야 예수님이 오셔서 나를 살리십니다. 죽지 않은 자는 절대 예수님이 오시질 않는다. 세상에서 善과 義를 포기해야 예수님이 오십니다. 예수님이 내안에 오시면 내가 예수안에 들어가 아버지와 하나가 되어 아는것과 믿는것이 하나가될때 예수님이 이루심이 내 안에서 이루어져야 비로서 예수님이 믿음을 선물로 주시며 성령님이 임하여 印치심으로 사망에서 생명으로 옴겨지므로 생명책에 기록하십니다. 그러므로 성취함과 확증으로 율법의 죄에서 자유함을 누리며 생명의 씨가 되었으니 생명의 빛으로 어둠을 밝히 비추어 생명씨를 나누어 주는 내 이웃 사랑이 됩니다. 이것은 내가 하는게 아니요 내안에 아버지가 하신다. 이것이 복음이요 생명이요 내 이웃사랑이 나타나야 예수님이 내 안에 오신것이다. 생명의 씨가 없는 자는 예수의 증인이 될 수도 없으며, 기름부은 신부가 될 수 없어 구원도 없거니와 주여 주여 하는 자가되어 이를 갈며 슬피 울리라.

 

Search 예배 모임을 하지 못하는 요즘, 예배가 무엇이고 주일성수가 무엇인지 생각해봅니다 ㅣ김학철 목사ㅣ온라인 예배, 가나안 성도ㅣ잘잘법 Ep.24 잘잘법 :잘 믿고 잘 사는 법 song statistics with sub count live checker.

 

Watch New Clips:

 

잘잘법 :잘 믿고 잘 사는 법

Loop 예배 모임을 하지 못하는 요즘, 예배가 무엇이고 주일성수가 무엇인지 생각해봅니다 ㅣ김학철 목사ㅣ온라인 예배, 가나안 성도ㅣ잘잘법 Ep.24

Channel name: 잘잘법 :잘 믿고 잘 사는 법

Current video: 예배 모임을 하지 못하는 요즘, 예배가 무엇이고 주일성수가 무엇인지 생각해봅니다 ㅣ김학철 목사ㅣ온라인 예배, 가나안 성도ㅣ잘잘법 Ep.24

 

✔ CHECK ANY YT CHANNEL STATS
✔ CHANNEL SUBSCRIBERS ON CHARTS
✔ POPULARITY, DIAGRAMS AND GRAPHS
✔ ARTICLES, EXPLORATION, TOP LISTS
✔ FREE TOOL FOR LOOPING SONGS OR GUIDES
✔ DAILY NEWS FROM YOUTUBERS WORLD

Random Video